K-digital traning/3D 콘텐츠 제작

Placid Plastic Duck Simulator - 개발일지1

내꺼블로그 2023. 10. 5. 10:16

Placid Plastic Duck Simulator 구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 => "물"

 

 

 

 

※ 구현 계획

(1) water shader 구현

(2) 오리에 부력 적용

(3) 물결에 따라 이동하는 오리

(4) 맨 처음에 오리가 물에 빠졌을 때 모습(첨벙대는 물 표현) => 못할 확률 99%

 

 

 

 

 

1. water shader 구현에 필요한 요소

(1) 반사

      => 불행중 다행히 인게임 내에서는 물이 사물을 반사하지X

(2) 물결

(3) 굴절(+투과)

      => 결따라

      => 물 너머의 피사체 보임(alpha 낮추고 grabpass 사용하면 될듯)

      => 그림자도 존재

- 오리와 물의 경계면이 하얗게 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