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ARFoundation

[AR Foundation] Plane detection

내꺼블로그 2024. 4. 11. 11:59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arfoundation@5.0/manual/features/plane-detection.html

 

AR Plane Manager component | AR Foundation | 5.0.7

AR Plane Manager component The plane manager is a type of trackable manager. AR Plane Manager component The plane manager creates GameObjects for each detected plane in the environment. A plane is a flat surface represented by a pose, dimensions, and bound

docs.unity3d.com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사용 버전

Unity: 2022.3.51f

AR Foundation: 5.0.7

타겟 플랫폼: Android

 


 

Plane detection

https://made-myblog.tistory.com/104

 

[AR Foundation] Set up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arfoundation@5.0/manual/project-setup/project-setup.html Project Setup | AR Foundation | 5.0.7 Project Setup See the topics below to set up AR Foundation in your project: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

made-myblog.tistory.com

 

전에 세팅한 상태 기준으로 진행한다.

 

(1) XR Origin 오브젝트에 AR Plane Manager 컴포넌트 부착

 

AR Plane Manager는 주변에 있는 평면을 감지하여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다.

 

Detection Mode는 바닥을 감지할 것인지, 벽을 감지할 것인지, 둘 다를 감지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2) Plane 오브젝트 생성을 위해 Hierarchy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XR -> AR Default Plane 클릭하여 오브젝트 생성

 

 

(3) Scene에 있던 AR Default Plane을 Project창으로 드래그 앤 드롭하여 Prefab 생성

     Prefab이 생성되면 Scene에 있던 AR Default Plane을 제거한다

 

 

(4) XR Origin 오브젝트에 부착된 AR Plane Manager의 Plane Prefab에 아까 만들어둔 AR Default Plane의 Prefab을 할당

 

 

 

설치하고 실행하면 끝

'Unity > ARFound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 Foundation] Set up  (0)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