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gital traning/Final Project

Gazzlers 개발일지 - R&D 목록

내꺼블로그 2023. 11. 3. 15:08

내가 구현해야 되는 부분 : 적

한 웨이브를 통과할 때마다 적의 종류가 늘어남. => 그 중에서 3종류의 적을 구현할 예정

적들은 가시적으로 이동수단의 종류 및 타고 있는 인원수를 통해 구분할 수 있음.

 

 

1.1라 적  적1
  - 자동차 이동수단 : 사륜차
  - 인원 : 4마리
  - 공격 방식 : player를 향해 총구를 겨눈뒤 총구의 앞 방향으로 총알을 3번 발사
                   대략 한 4초마다 씬에 있는 애들 중 한 놈들이 쏘는듯
                   적이 공격하기 전에 UI로 표시됨

  - 데미지 입는 방식
    : (1) player의 총에 맞는 경우
      (2) 주변 사물에 부딪히는 경우

      (3) 폭탄이 터지면서 같이 피해 입는 경우
      적 한명씩도 공격 가능
      자동차도 공격 가능(자동차가 부서지면 그 위에 탄 적들이 한 방에 날아감)
      총알에 맞는 자동차의 부위에 따라 입는 데미지가 달라짐
      (정확히 어디 부분일수록 데미지가 높은지 잘 모르겠음)
      *차의 게이지가 위에 UI로 표시됨

  - 이동 방식
    : 앞으로 오면서 와리가리(와리가리의 기준을 모르겠음)
      장애물도 피하면서 옴
      차에 공격하는 적 하나만 존재할 경우 운전을 잘 못하는 것으로 보임 => (+ 운전수가 죽으면 운전을 못해 적의 차가 와리가리치다가 장애물에 맞고 그대로 사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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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적2

  - 이동수단 : 헬기

  - 인원 : 1마리, 2마리

  - 공격 방식 : 적1과 마찬가지로 player를 향해 총구를 겨누며 공격하려는 적은 UI로 표시됨

                     대신 총알을 1번 발사

                     쿨타임은 아직 모르겠,,,,

  - 데미지 입는 방식

    : 적1과 유사. 단 하늘을 날고 있기에 밑에 있는 폭탄에 같이 피해를 입는 경우는 보지 못함.

  - 이동 방식

     : 적1과 유사, 단 적1과 달리 하늘을 낢.

       방향을 결정하는 기준은 아직 미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