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gital traning/Final Project

Gazzlers 개발일지 - Enemy1 GetHit 구현(1)

내꺼블로그 2023. 11. 7. 18:20

enemy1이 총에 맞았을 때를 구현해보쟈

 

 

 

 

enemy1은(다른 적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차량과 차량에 탑승한 각각의 적 캐릭터들이 독립적으로 데미지를 입는다.

 

 

캐릭터가 총에 맞았을 때

 

 

 

차량이 총에 맞았을 때

 

 

캐릭터가 총에 맞았을 때는 UI에 데미지만 표시되는 반면 차량이 총에 맞았을 때는 차량의 hp 게이지가 UI로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캐릭터, 차량이 차례로 총에 맞았을 때

 

 

 

 

 

 

우선 캐릭터와 차량을 구분해둘 필요가 있으므로 Enemy1의 구조를 수정해보도록 하쟈.

 

- GameObject 구조

   Enemy1(빈 오브젝트)

      - car

           - muzzle

      - character1

      - character2

      - character3

      - character4

 

- Scripts

   Enemy1

      - car, character

 

=> Enemy1이 Car와 Character를 관리하도록 설정.

 

대충 요로코롬 구성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