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my1이 총에 맞았을 때를 구현해보쟈
enemy1은(다른 적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차량과 차량에 탑승한 각각의 적 캐릭터들이 독립적으로 데미지를 입는다.
캐릭터가 총에 맞았을 때는 UI에 데미지만 표시되는 반면 차량이 총에 맞았을 때는 차량의 hp 게이지가 UI로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캐릭터와 차량을 구분해둘 필요가 있으므로 Enemy1의 구조를 수정해보도록 하쟈.
- GameObject 구조
Enemy1(빈 오브젝트)
- car
- muzzle
- character1
- character2
- character3
- character4
- Scripts
Enemy1
- car, character
=> Enemy1이 Car와 Character를 관리하도록 설정.
'K-digital traning > Final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zzlers 개발일지 - Map생성(3) (0) | 2023.11.22 |
---|---|
Gazzlers 개발일지 - Map 생성(2) (1) | 2023.11.21 |
Gazzlers 개발일지 - Map 생성 (0) | 2023.11.09 |
Gazzlers 개발일지 - Enemy1 공격 구현 (0) | 2023.11.03 |
Gazzlers 개발일지 - R&D 목록 (2) | 2023.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