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구현해야 되는 부분 : 적
한 웨이브를 통과할 때마다 적의 종류가 늘어남. => 그 중에서 3종류의 적을 구현할 예정
적들은 가시적으로 이동수단의 종류 및 타고 있는 인원수를 통해 구분할 수 있음.
1.1라 적 적1
- 자동차 이동수단 : 사륜차
- 인원 : 4마리
- 공격 방식 : player를 향해 총구를 겨눈뒤 총구의 앞 방향으로 총알을 3번 발사
대략 한 4초마다 씬에 있는 애들 중 한 놈들이 쏘는듯
적이 공격하기 전에 UI로 표시됨
- 데미지 입는 방식
: (1) player의 총에 맞는 경우
(2) 주변 사물에 부딪히는 경우
(3) 폭탄이 터지면서 같이 피해 입는 경우
적 한명씩도 공격 가능
자동차도 공격 가능(자동차가 부서지면 그 위에 탄 적들이 한 방에 날아감)
총알에 맞는 자동차의 부위에 따라 입는 데미지가 달라짐
(정확히 어디 부분일수록 데미지가 높은지 잘 모르겠음)
*차의 게이지가 위에 UI로 표시됨
- 이동 방식
: 앞으로 오면서 와리가리(와리가리의 기준을 모르겠음)
장애물도 피하면서 옴
차에 공격하는 적 하나만 존재할 경우 운전을 잘 못하는 것으로 보임 => (+ 운전수가 죽으면 운전을 못해 적의 차가 와리가리치다가 장애물에 맞고 그대로 사망)
+
----------------------------------------------------------------------------------------------------------------------------------------------------------------
2. 적2
- 이동수단 : 헬기
- 인원 : 1마리, 2마리
- 공격 방식 : 적1과 마찬가지로 player를 향해 총구를 겨누며 공격하려는 적은 UI로 표시됨
대신 총알을 1번 발사
쿨타임은 아직 모르겠,,,,
- 데미지 입는 방식
: 적1과 유사. 단 하늘을 날고 있기에 밑에 있는 폭탄에 같이 피해를 입는 경우는 보지 못함.
- 이동 방식
: 적1과 유사, 단 적1과 달리 하늘을 낢.
방향을 결정하는 기준은 아직 미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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