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gital traning/Final Project

Gazzlers 개발일지 - 로비씬 UI 구현

내꺼블로그 2024. 1. 4. 13:25

 

 

 

 

 

 

기존 Oculus의 RayExampleScene에 있는 Cylinder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만들어 갖고 온다.

 

 

Cylinder의 자식 오브젝트들이 위의 세 개의 Canvas.

 

 

프리팹을 언팩하고 Cylinder를 제거

 

 

Canvas의 자식 오브젝트인 Mesh의 Canvas Cylinder 컴포넌트에서 Cylinder부분이 missing난 것을 볼 수 있다.

더 이상 Cylinder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므로 위의 컴포넌트는 제거한다.

 

 

 

Canvas의 컴포넌트

Canvas Cylinder 컴포넌트를 제거하면 더이상 Canvas Mesh가 존재하지 않아 위와 같이 Missing난 것을 볼 수 있다.

Canvas Mesh가 필요하므로 Canvas Cylinder를 대체할 Canvas Rect 컴포넌트를 Mesh 오브젝트에 붙이고 Canvas Mesh부분에 Mesh를 할당해준다.

 

 

 

 

나머지 Canvas에도 똑같이 진행ㄱㄱ

 

 

 

 

 

 

 

 

현재 씬의 카메라에는 UI가 제거된 상태.

설정하다보면 canvas가 달린 오브젝트에서 fix버튼이 나올텐데 그걸 클릭하면 된다.

 

 

 

 

오브젝트도 하나 생성해서 event system, pointable canvas module 컴포넌트 부착

 

 

 

 

요렇게 나온다

 

 

 

 

 

 

 

 

 

 

https://lj9369.tistory.com/139

 

Gazzlers 제작일지 - Lobby Scene 데이터 연동 및 연출 1

▼구현할 부분 - LobbyScene : Upgrades 창 ▼구현할 목록 - 각 아이콘 버튼을 누른 후 Upgrade 버튼을 누르면 그에 해당하는 데이터 업데이트 시키기(데이터 연동) → Upgrade 버튼을 누를때 마다 레벨이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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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팀원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복원 완료

 

 

 

 

 

 

 

 

 

 

 

 

작동은 되지만 몇몇 부분은 수정을 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1.player info 수정

2.차라리 upgrade info도 만들어서 ui각각에 info를 박아버리자

3.upgrade를 누를 때 player, upgrade info를 변화하게 만들자

 

일단 생각한 부분은 여기까지. 추가 사항도 있다면 추가하겠음

 

 

+ 4. data 수정(얘를 먼저 죠져야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