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gital traning/Final Project

Gazzlers 개발일지 - Reward Object 수정

내꺼블로그 2024. 1. 9.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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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zzlers 개발일지 - WAVE 이후 보상(아이템) 선택 구현

오늘 구현하고자 하는 부분 => WAVE 이후 아이템 선택 및 WAVE 시작 1. 아이템 구조 설정 맨 상위 오브젝트로 RewardGroup을 두어 두 개의 Reward를 관리하도록 설정. Reward는 Reward의 내용을 서술하는 UI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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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R&D용으로 단순히 object로 부착한 cube를 대체하고자 한다.

(그러나 아직도 object를 fix하지 못하였댜,,,,,,,,ㅎ)

 

 

 

 

일단

 

Reward 안에 object들을 겁나게 달아주기

object들의 컴포넌트는 기존 object와 같습니댜

 

 

 

-Reward

 

 

 

 

 

 

 

 

 

object 전부를 비활성화하고 data를 나타내는 object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으로 진행할 예정

 

 

 

 

 

 

upgrade_data

 

+여담.

사실 기존 포스팅의 upgrade_data를 살펴보면 prefab의 이름을 통해 Resources폴더에서 data를 받을때마다 받아오는 형식으로 진행하려 하였으나 그럴경우 object에 붙여놓은 interactable unity event wrapper 컴포넌트가 뻑이 나버리는 바람에,,,,, 하는 수 없이 이렇게 진행하였습니댜,,,

(사실 object 자체에 event될 script를 붙였으면 될 수도 있었을 것 같다만 구조를 완전히 틀어야 되는데,,, 그래야 되나,,,)